Unity

Unreal Engine대신에 Unity를 선택한 이유

pocket.quokka 2021. 11. 29. 18:23

큰 이유는 없었다. 언리얼 엔진보다 유니티를 더 많이 들어봤기 때문에 선택했다.

 

사실 난 게임에 관심이 없었기 때문에 학교 다니면서 친구들 사이에서 들었던 유니티가 유일무이하고 최고인줄 알았다.

그 후에 유니티에 대해서 알아보다가 언리얼의 존재에 대해서 알게 되었다.

그래서 유니티와 언리얼의 차이에 대해서 찾아봤고, 많은 사람들이 언리얼을 추천했다. 의외였다. 나는 유니티가 게임 엔진의 전부인줄 알았다.

 

사람들이 언리얼 엔진을 추천하는 이유들에는

- 언리얼은 코딩을 유니티보다 덜 해도 된다

- 그래픽이 더욱 압도적이다

- 사실적 그래픽에서는 최고다

- 수익이 창출되면 5%만 수수료로 내면 된다

- PC 환경에 적합하다

- 문서가 한글로 지원된다

등이 있었다.

 

그럼에도 불구하고 나는 유니티를 선택했다.

사실 이미 유니티를 시작한 이후라서 바꿀 생각이 없기도 했다. (이게 제일 큰 이유이기도 하다.)

- 모바일 환경에 적합하다.

- 언리얼에 비해서 덜 사실적이다. (나는 너무 사실적인 것 보다는 시뮬레이션 느낌 나는게 좋다.)

- 큰 수익이 창출되기 전까지는 무료이다.

 

나중에 내가 유니티에 익숙해지고, 유니티의 부족한 점을 알게된다면 그 후에 언리얼을 공부해볼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든다. 만약 유니티가 충분하다고 느껴진다면 어쩌면 유니티만 계속 할지도 모르겠다.

 

앞으로 유니티를 이용해서 간단한 2d 게임과 애니메이션을 만들어 볼 생각이다.

룰이 복잡한 3d 게임은 어차피 내가 흥미가 없어서 못한다~